본문 바로가기
주식/주식 뉴스

러시아 백신, 바이넥스와 이수앱지스에서 CMO를?

by 방배동 불꼬북 2021. 2. 9.

- 금일 러시아 백신의 한국 CMO 이슈가 생기며 관련 종목들이 크게 상승했습니다.

 

 

스푸트니크

- 사실, 그동안은 러시아 백신에 대한 의구심을 많이들 가져왔고 서구권에서 거부감을 나타냈으나 효능이 좋은 걸로 나타났습니다. 그 이후로 독일을 비롯한 유럽권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을 추진하고 있고, 정은경도 도입 검토 중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.

이수앱지스는 장중과 시간외에 반응
바이넥스는 시간외 반응

- 금일 이수 앱지스의 상승에 왜 오르는 걸까? 드디어 10년간 돈을 부어대던 이수그룹의 결실이 어떤 LO의 형태로 나타나는 건가 싶었는데, 러시아 백신이네요 ㅎㅎㅎㅎㅎ 계약만 제대로 체결되면 이수앱지스는 1.5 이상 갈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. 바이넥스도 전고는 뚫을꺼구요.

본업이나 잘하라고 말하고 싶기는..

- 바이넥스야 원래부터 중소형 회사들을 상대로 CMO를 하던 회사였으니 이해가 갔는데요. 이수앱지스도 CMO를 하는지는 몰랐네요. 좀 신기합니다. 여튼 조만간 스프투니크 백신 관계자들이 회사 탐방 후에 결정을 한다고 하는데, 만약 체결을 안한다면 호러블한 상황이 일어날 듯 합니다.

 

+ 러시아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비슷한 계열의 백신인데요 (전통적인 방식) 해당 방식이 변이 바이러스에 취약한게 남아공 아스트라제네카 결과로 나타났습니다. (22%만 방어한다고 하네요) 이런 이슈가 터지면 망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그럼 안녕!

 

 

댓글